4th Industry/사물인터넷(IoT)

[IoT] 아두이노 통합 개발 환경(Arduino IDE) 설치하는 방법

잇트루 2021. 1. 24. 20:04
반응형

IT is True 블로그에 들어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엔 아두이노 통합 개발 환경(Arduino IDE)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두이노 IDE 다운로드

먼저, 아두이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IDE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www.arduino.cc/

다운로드 링크 : www.arduino.cc/en/software

 

Software

Open-source electronic prototyping platform enabling users to create interactive electronic objects.

www.arduino.cc

공식 홈페이지 -> 상단 바 Software -> Download를 통해 들어가시거나

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아래와 사진의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작성일 기준으로 Arduino IDE 1.8.13이 최신버전으로 나타나 있으며 컴퓨터 운영체제 환경에 맞춰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Windows 7 이상 운영체제의 경우 'Windows Win 7 and newer'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수동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Windows ZIP file'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indows app Win8.1 or 10'의 경우 윈도우 내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Linux 또한 각 비트에 맞춰서 클릭하시면 되고, 맥북(Mac OS)의 경우 'Mac OS X 10.10 or newer' 링크를 클릭하셔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고 난 후,

현재 아두이노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경우  'JUST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2. 아두이노 IDE 설치하기

다운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설치 창이 뜨게됩니다.

 

I Agree 클릭

 

NEXT 클릭

 

경로 지정 후 Install 클릭

 

 

이후 설치 완료하여 실행시킬 경우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설치가 완료되게 됩니다.

이후 아두이노를 PC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시면 끝이 나는데,

 

보드 종류 설정 -> 포트 설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보드 종류 설정은 상단 툴바에서

툴 -> 보드를 통해 보드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포트 설정은 마찬가지로 상단 툴바를 통해

툴 -> 포트를 통해 컴퓨터 포트와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